티스토리 뷰

20년 전 요절한 가수 김광석 죽음의 미스테리를 추적한 음악 다큐멘터리 영화 <김광석> 시사회에 대한민국의 국정농단 의혹 사건수사를 담당한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비밀리에 관람을 마친 것으로 확인돼 화제다. 


국정농단 의혹 사건수사를 담당한 박영수 특검 일행이 지난 8월 16일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김광석> 사전 시사회장을 찾아 비상한 관심을 표명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박영수 특검팀 관계자는 "최근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에게 징역 12년을 구형하고 최종 선고를 기다리고 있다"며 "서울지검 강력부장과 대검 중수부장을 지낸 박영수 특검이 김광석 타살의혹에 관심을 보여 단체관람 하게 된 것"이라며 관람 배경을 밝혔다. 


박영수 특검은 영화를 관람한 뒤 민감한 사안인 만큼 발언을 아꼈으나 "우리들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의 또 다른 관계자는 개인 의견임을 전제로 "영화를 보니 의혹이 짙다. 이제는 검경의 수사력이 과거에 비해 발전한 만큼 살인의혹은 공소시효와 무관하게 풀어드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영화 <김광석>을 배급하는 영화사 BM컬쳐스는 "박영수 특검팀 외에 수사 검사나 경찰 고위직을 지낸 인사들이 시사회를 다녀가신 걸로 알고 있다. 다양한 전문직군의 예비 관객들의 단체관람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김광석 타살의혹을 20년간 추적한 <김광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김광석의 목소리를 추억하며 그의 노래 속에 담긴 자전적 인생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풀어 쓴 음악 다큐멘터리 영화로 오는 8월 30일 전국 동시 개봉된다. 



INFORMATION

제목 : 김광석

영제 : Suicide Made

제작 : 씨네포트

배급 : ㈜BM컬쳐스, 씨네포트

감독 : 이상호

출연 : 故김광석, 이상호, 서해순, 박학기, 한동준 외 

장르 : 음악 다큐멘터리

러닝타임 : 82분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개봉 : 2017년 8월 30일

공식SNS : www.facebook.com/whokilledKim

서명운동 : http://김광석.kr



SYNOPSIS

서른 즈음에, 이등병의 편지, 먼지가 되어, 사랑했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김광석. 

그의 노래에 담긴 뜨거운 삶과 사랑, 그리고 외면해서는 안 될 마지막 진실! 

1996년 1월 6일 김광석 사망 이후, 20여년이 지나도록 베일에 쌓여 있는

마지막 날의 치열한 흔적을 그의 음악 인생을 통해 본격적으로 들여다본다.



댓글